롯데마트 하얀계란 완판 - 대형마트 미국산달걀 추가 입고 안한다 (해외 하얀달걀, 수입산 미국계란, 미국달걀)





2017년 2월 7일, 롯데마트 측에서 미국산 계란 (상품명 : 하얀계란)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롯데마트는 얼마전 대한항공 화물기 편으로 미국산 계란 약 5만판(100톤 가량)을 수입해왔습니다.


미국산 계란을 2017년 1월 23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하였으며, 한판(30알) 가격은 8490원이었습니다.


설날 연휴 기간인 1월 25일까지 약 34000판이 판매되면서 상당히 큰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허나, 설날이 끝나가면서 점차 판매량은 줄어갔고, 예상보다 오랜(?) 시간이 걸려 완판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을 마지막으로 롯데마트에서는 더이상 수입산(해외) 달걀을 판매하지 않겠다고 언급하였습니다.

(국내산/국산 달걀 판매에만 주력)


참고로, 이마트나 홈플러스 등 다른 대형마트에서도 수입 계란 판매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롯데마트 측에 추가 입고를 당부하였습니다.


미국산 계란 수입을 통해 전체적인 계란 물가 안정 효과가 있을거라는 생각때문입니다.


평년 가격인 5616원에 비해서 여전히 높은 계란값을 내리기 위해서는 수입산을 계속 판매해야 된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롯데마트측에서는 판매 추이가 그다지 좋지 못하며, 설 연휴 이후 전국 평균 계란(특란 중품) 한판(30개) 소매가가 8400원대로 떨어져다는 이유로 추가 입고는 어렵다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한편, 롯데마트와 이마트에서는 국내산 계란 한판을 7천원대 중반에, 홈플러스에서는 7천원대 후반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BELATED ARTICLES

more